구현 : 머릿속에 있는 알고리즘을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
- 어떤 문제든 소스코드로 바꿔야 하므로 구현 문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구현 문제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소스코드로 바꾸는 과정이 어렵거나 구현에 초점이 맞춰져있는 문제를 말한다.
- 흔히 알고리즘 대회에서 구현 유형의 문제는 풀이를 떠올리는 것은 쉽지만 소스코드로 옮기기 어려운 문제를 말한다.
- 알고리즘은 간단한데 코드가 지나치게 길어지는 문제
- 실수 연산을 다루고, 특정 소수점 자리까지 출력해야 하는 문제
- 문자열을 특정 기준에 따라 끊어서 처리해야 하는 문제
-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아 사용해야 하는 문제
- 미리 알고 있는 함수들이 많다면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다.
- 시뮬레이션 유형, 구현 유형, 완전탐색 유형은 서로 유사한 점이 많다.
문제 예시로는 다음 시각 문제가 있다.
시각 문제 : 00시 00분 00초부터 N시 59분 59초까지의 시각 중에서 3이 하나라도 포함되는 모든 경우의 수를 구하는 코드를 구현하는 문제이다.
하루는 86400초이므로 따로 알고리즘적 요소를 적용시키거나 최적화를 시키지 않아도 충분히 빠르게 계산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을 완전 탐색(Brute Forcing)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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