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교환학생🇩🇪

올덴부르크 대학 기숙사 합격 메일

by 박영귤 2024. 7. 9.

올덴부르크 대학에는 기숙사가 꽤 많아요. 그래도 제가 선택할 수 있는건 아니라서 복잡하진 않아요. 아래 링크를 타면 어떤 기숙사들이 있는지 볼 수 있어요.

https://www.studentenwerk-oldenburg.de/de/wohnen/oldenburg.html

 

Studentenwerk Oldenburg – Oldenburg

Wohnen in Oldenburg Die jüngste Wohnanlage des Studentenwerks wurde zum Wintersemester 2018/19 erstmals bezogen. Insgesamt 138 Studierenden leben hier in drei Häusern, von denen aus der Campus Haarentor der Universität zu Fuß zu erreichen ist... mehr

www.studentenwerk-oldenburg.de

일단 기숙사비가 생각보다 싸요. 150유로에서 350유로정도?? 평균적으로 150유로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Studentenwerk Oldenburg라는 곳에서 기숙사 지원 관련해서 전부 관리해요. 답장도 굉장히 빠르고 친절해서 모르는 거 있으면 바로바로 메일 보내서 물어보세요!

저는 7개월 거주하고 싶어서 6개월 말고 7개월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금방 알려주시더라고요


이제부터 기숙사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올덴부르크 대학에서 메일로 Application for Accommodation.pdf파일을 줄 거에요. 그러면 가장 먼저 그 파일을 싹다 기입해서 메일에 첨부해서 보내면 돼요.

 

교환학생 갔다온 사람들의 수기를 읽어봤는데 기숙사 메일은 최대한 빨리 보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래처럼 메일을 보냈어요.

I have a question regarding application for accommodation.
Can I submit the "Application for Accommodation" before I submit the "Application for Registration as an Exchange Student"?

다른 파일보다 기숙사 파일을 먼저 제출해도 되냐고 물어봤는데 흔쾌히 ok하셨어요.

 

기입해야 할 란 중에 한달에 얼마까지 쓸 수 있는지에 대한 칸이 있어요. 저는 300유로로 적었습니다. 

학교 교환학생 수기들을 많이 읽어봤는데 저는 이중에서 Huntemannstrasse기숙사를 가고싶었어요. 11인실이긴 한데, 그만큼 거실도 넓고 엘리베이터도 있고, 각 방에 세면대가 하나씩 있어서 엄청 편하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가격도 싼편이라서 여기가 좋을 것 같았슴다. 그래서 이 가격만 안넘게끔 300유로로 적었어요. 

 

그리고 맘편히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4월 18일에 보냈는데 7월 4일에 아래 기숙사 합격 메일을 받았어요. 참고로 제가 원하던 기숙사에 붙었어요 ㅎㅎ

sorry for the delay in replying - we had to find a furnished room already available from the 01.08.2024!
If you would like to accept our offer, please read all attachments carefully and comply within the given time-frame.
if you've any questions, just get back to me

여러 파일이 첨부되어있는데, offer letter, 계약서, 방과 규칙 설명 등이에요. 이제 해야할 일이 있슴다

8일 안에 거주할 만큼(최소 6개월)치의 월세와 보증금 250유로를 offer letter에 적힌 계좌로 송금하면 돼요.

저는 moin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ㅎㅎ

추천이벤트도 있는데 슬쩍 추천인코드 남겨놓을게요 ㅎㅎ

모인 추천인 DBMPT

 

좌 모인/ 우 센트비

모인과 센트비 중에서 모인이 더 싸길래 이걸로 선택했어요

이제 offer letter에 있는 이 정보들을 입력해주면 되는데, 송금할 때 아래 주소가 글자수 제한때문에 입력이 안되어서 moin에 카톡으로 문의해봤어요. 근데 moin쪽에서 이거는 은행 주소라서 이거 말고 기숙사 주소를 입력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기숙사쪽에 주소를 알려달라고 메일을 보냈어요. 8일 안에 보내야하는데 정보가 필요하니 최대한 빨리 답장주면 감사드리겠다는 내용으로 보냈는데 다음날 바로 답장이 오더라구요 ㅋㅋㅋ

 

Studentenwerk Oldenburg
Uhlhornsweg 49-55
26129 Oldenburg

주소는 이렇다고 합니당~ 여기가 기숙사의 인사부? 같은 느낌이라 어느 기숙사에 붙든지 이쪽으로 송금하면 돼요 송금할때 참고하세요

하여튼 송금 끝내고 계약서에 서명 기입해서 메일 한통 보내면 끝이에요!

 

이틀만에 또 바로 확인답장 왔어요.

Hi YoungKyu,
 
thanks for doing everything so quickly - the accounts department has confirmed and booked your payment. Your signed copy of the contract’s attached to this e-mail.

빨리 해줘서 고맙다고 하네요 ㅎㅎ 이제 기숙사는 해결됐어요~

다른것들 준비하러 가봅시다

'일상 > 교환학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통신사 개통 sim.de  (0) 2024.08.15
올덴부르크 안멜둥(주거 등록)  (0) 2024.08.15
독일 첫날  (0) 2024.08.12
올덴부르크 대학 application, 교환학생 확정  (0) 2024.05.29